Home > 호주 > 주요도시소개  
 
캔버라 (Canberra)
7개의 주를 관할하는 연방 정부의 수도특별구역(ACT)인 캔버라는 호주의 수도이며, 독립행정구역이다. 세 개의 호수 주변에 세워진 캔버라는 4계절이 뚜렷하고, 정연하게 늘어선 현대적인 건물들과 푸른 숲 그리고 울창한 공원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 있는 매력적인 도시이다.
 
  시드니 (Sydney)
뉴사우스웨일즈주의 주도인 시드니는 호주 제1의 도시로, 활기 넘치는 항구가 있는 국제적인 도시이며, 연간 3백5십만 명의 관광객이 찾아드는 세계3대 미항 중의 하나이다.
시드니는 다민족 복합도시로서, 약 4백만 명이 거주하고 있는 호주경제와 상업의 중심지이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명소인 오페라하우스와 하버브리지를 볼 수 있고, 쇼핑, 관광, 문화적 체험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멜버른 (Melbourne)
호주 제2의 도시인 멜버른은 빅토리아주의 주도이다. 교육과 금융경제의 중심지인 멜버른은 빅토리아 양식의 중후한 건축물 사이를 서서히 오가는 호주 유일의 트램(전차)이 운행되는 곳으로, 영국의 낭만적인 분위기가 그대로 살아 숨쉬고 있다.
중국계, 그리스계, 이탈리아계 인구가 많이 살고 있어 이들의 고유 전통과 다양한 요리가 멜버른을 국제적인 도시로 만드는데 기여하였고, 또한 세계 경마계에서는 멜버른컵 대회의 본고장으로도 유명하다.
 
 
  브리즈번 (Brisbane)
호주 제3의 도시로, 인구 130만 명의 퀸즐랜드주의 주도이다. 브리즈번의 중간은 브리즈번 강이 감싸 돌고 있고, 옛 건물과 새 건물의 조화가 볼만하다.
여름 평균 기온이 28'C, 겨울 평균기온이 12'C 정도인 아열대 기후에 속해 1년 내내 여름과 같은 온화한 날씨를 느낄 수 있다.
대형백화점과 쇼핑의 중심지로 가장 번화한 퀸 스트리트 몰이 있으며, 사우스뱅크(Southbank) 파크랜드와 퀸즈랜드 문화센터 등의 문화공간이 마련되어있어, 휴양도시의 즐거움과 학업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도시이다.
 
골드코스트 (Gold Coast)
퀸즈랜드 제2의 도시로, 국제적인 명성을 지닌 휴양도시이다. 골드코스트 지역의 중심지인 서퍼스 파라다이스(Surfers Paradise) 지역은,
한 해의 유동인구가 무려 70만명이 넘을 정도로 많은 피서객이 드나드는 곳이며, 약43km의 새하얀 모래사장이 눈부신 해안선을 자랑하는 최대의 리조트지역이다.
세계적 수준의 문화와 스포츠행사가 연중 개최되고 있고, 호주 최대의 해양공원인 씨월드(Sea World)를 비롯해 다양한 테마 파크가 있다.
 
 
케언즈 (Cairns)
케언즈는 퀸즈랜드 북부에 위치하는 인구 약 10만 명의 작은 도시로, 동북부 해안 일대인 그레이트 베리어리프(Great Barrier Reef)로의 게이트웨이타운 가운데 가장 북쪽에 있는 도시이다. 여름에는 우기시즌이므로 비가 많이 내리긴 하지만, 연중 래프팅과 낚시, 스쿠버다이빙, 세일링 등의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오래된 광산 마을을 방문하거나 카지노에서 자신의 행운을 시험해 볼 수 있는 기회 또한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여행지 중의 하나이다.
 
  퍼스 (Perth)
인도양이 측면을 둘러싸고 있는 서호주는 호주에서 가장 큰 주이며, 항공, 코치(Coach)버스, 기차, 자가운전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갖추고 있다. 1970년대부터 금과 광물채굴산업을 통해 발전을 거듭한 서호주의 주도인 퍼스는, 현재 근대적인 도시로 급성장하였으며, 주 전체 인구의 70%가 퍼스에 집중되어 있다.
'세계에서 가장 청결한 도시', '세계에서 가장 고립된 도시', '빛의 도시' 등의 많은 형용사들이 붙여지기도 한다.
 
아들레이드 (Adelaide)
인구 147만의 남호주의 주도인 아들레이드는, 일명 축제의 도시(Festival City)라고도 한다. 빅토리아와 에드워드왕조 식의 우아한 건물과 식민지 시대의 주택들이 잘 보존되어 있으며, 베란다와 장식 철제도 온전히 남아 있다. 온건한 지중해성 기후와 길가에 늘어선 카페, 고급음식을 맛 볼 수 있는 레스토랑, 도시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녹음 등 다양한 즐거움을 가질 수 있고, 아들레이드를 둘러싸고 있는 포도 재배 지역에는 호주 최고의 와인이 생산되고 있다.
 
누사 (Noosa)
조용하고 차분한 휴양지로 인기가 높은 누사는, 찬란한 햇살이 가득 내리쬐는 전체길이 약 56km 해안과 백사장이 펼쳐져 있는 열대의 낙원으로, 선샤인 코스트(Sunshine Coast)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다. 누사가 가지는 지역적 특성으로 인해, 조용한 곳에서 꾸준히 연수에 집중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선호되어지는 지역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