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필리핀 > 주요도시소개  
 
마닐라(Manila)
마닐라는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의 중심지이다. 각각 고유의 지방색을 경험할 수 있고, 다채로운 문화를 엿볼 수 있다는 점이 메트로마닐라를 다른 도시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화려한 도시로 만든 바탕이다. 호화스러운 음식점과 길거리 식당에서 만나볼 수 있고, 신기하고 맛있는 요리들이 사람들을 매혹시키며, 트렌디 바와 아늑한 커피샵은 여흥을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편안한 안식처가 되어준다. 어학공부에 있어서의 마닐라는 필리핀 연수의 시작인 곳이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 비해 그 노하우가 더욱 많이 쌓인 곳이라고 할 수 있으며, 명문대 출신 선생님들 또한 많이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마닐라
 
  세부(Cebu)
세부는 필리핀 최초의 수도이며, 제2의 도시로서 필리핀 최대의 휴양지이다. 마닐라남쪽에서 약587Km 떨어진 비사야스(Visayas) 중앙에 위치해 있으며, 큰 세개의 섬인 막탄과 반타얀, 카모테스섬 외 167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둘러싸여 있다. 세부시티는 필리핀 남부 통상무역의 중심이지이며, 국제화물항구로는 메트로 마닐라를 제외하면 가장 활발하게 상업이 이루어 지는 곳이며, 스쿠어 다이빙, 스노쿨링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의 휴양지로 인기가 높다. 어학공부에 있어서의 세부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어학원과 시설 좋은 어학원들이 많이 있는 반면, 너무 많은 어학원들이 새로 생겨나면서 피드백이 되지 않은 어학원들 또한 많이 있기 때문에 어학원 선택을 잘 해야한다. 세부 옆 막탄지역에서도 어학원들이 위치하고 있는데, 공항과 가깝다는 장점과 아름다운 해변을 가까이서 볼 수 있고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바기오(Baguio)
마닐라에서 차로 약 7시간 거리에 위치한 바기오는 해발 1,500m의 고산지대이며 연평균 기온 20도로 날씨가 선선해서 보통 우리나라 가을 날씨를 가지고 있는 지역이라 생각하면 된다. 여름에는 선선한 날씨와 고산지대의 침엽수 때문에 필리핀 현지인에게 매우 인기 높은 휴양지로 손꼽힌다. 공부하기에는 좋은 장소이며, 스파르타 어학원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이지만, 지역 특성상 도시 개발이 원만하게 이루어지지 못해 다른 도시에 비해 상하수도 시설 및 도로 사정이 안 좋은 곳이 많이 있다는 것이 단점이라 할 수 있다.
 
 
  일로일로(Iloilo)
성당 및 선조들의 가옥, 아름다운 해변과 같은 여러 역사적인 관광지가 넘쳐나는 곳으로 비사야의 서부에 위치하고 있다. 마닐라에서 비행기로 한 시간 반 정도 거리에 위치한 일로일로는 조용히 공부하기에 좋은 시골도시이며, 어학원 비용이 세부나 마닐라지역과 비교할 때 약간 저렴하며, 주변 물가 역시 저렴하다. 조용한 곳에서 공부하길 원하는 학생에게 좋은 환경이라 할 수 있겠지만, 많은 엑티비티 활동을 원하거나 도시 같은 문화생활 또한 필요한 학생들에게는 비 추천이다.
 
바콜로드(Bacolod)
웃음의 도시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바콜로드는 네그로스섬의 북서쪽 해안 평원에 자리한, 필리핀 최대의 설탕 생산지이다. 20세기 초부터의 근대적 제당업 활동과 더불어 급속히 발전하였으며, 비사야 제도에서는 세부, 일로일로시티 다음으로 큰 도시이다. 바콜로드는 튼튼한 경제력을 바탕으로 다른 도시에서 보기 힘든 미관을 자랑한다. 주변 휴양 도시인 세부, 반타얀, 아포, 기말라스, 에스칼란테, 맘부칼, 두마케티, 보라카이 등으로의 교통이 잘 되어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각종 레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딸락(Tarlac)
예전 미군기지가 위치해 있던 지역으로, 치안이나 환경이 다른 도시에 비해 좋으며, 마닐라에서 차량으로 2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천혜의 자연 환경과 더불어 유흥이나 기타 유해요소가 적은 곳이라 부모님들이 어학연수지로 가장 선호하는 지역 중 한곳이다. 시골 지역이긴 하지만 각종 편의시설은 다른 대도시 수준 못지 않게 고루 갖추고 있다.
 
수빅(Subic)
가장 최근에 국제항만 리스트에 합류하였으며, 휴향 및 레크레이션 그리고 어드벤처 모두에 부합하는 도시이다. 소수의 어학원 또한 위치하고 있으며, 특별구역과 같은 지역으로 설정되어 있어 안전하게 생활이 가능하다. 또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골프, 승마, 요트, 스쿠버다이빙 등 다양한 레포츠 활동과 세계문화 유산에 등재되어 있는 정글캠프, 해양쇼를 즐길 수 있는 오션어드밴쳐 등 레저시설이 다양하다.
 
 
  클락 (Clark)
마닐라에서 차로 한시간 거리이며 아시아나 직항 운행으로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도시로 91년 미군 철수 이후 필리핀 정부에서 경제 특구로 지정하여 가장 안전한 도시 지역 중 한 곳으로 꼽힌다. 경제 특구 내에는 클리어워터파크, 승마장, 골프장 등 다양한 레져, 쇼핑, 관광, 고급 주택, 별장, 명품점, 레스토랑, 다양한 산책로 등이 있어서 영어 연수와 병행되기에 좋은 조건들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