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필리핀 > 필리핀영어연수의장점  
 
왜 필리핀으로 가야하는가?
 
1. 다른 영어연수 국가에 비해 가까운 거리
영어연수 대상국가인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의 국가와 비교할 때 필리핀의 거리는 절반 이하로 가깝다고 할 수 있다. 한국과의 시차 또한 한 시간 밖에 차이가 없기 때문에 신체적 정신적 피로감이 다른 국가에 비해 현저히 낮다. 경제적인 면으로 볼 때 거리에 따라 항공요금이 측정됨으로 당연히 항공비용 또한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2. 수속 절차의 용이함
타 국가 즉,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에서 연수를 하기 위해서는 비자가 필요하지만 필리핀은 관광비자로 입국하여, 현지에서 비자연장과 합법적인 공부가 가능하다는 점이 또 하나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즉, 왕복 항공권만으로도 간편하게 필리핀 영어연수를 계획할 수 있다는 것 (연수기간 동안에 발생하는 비자와 관련된 부분은 어학원에서 모두 해결해주기 때문에 자신이 해야 할 일은 필요한 서류(영문주민등록등본, 여권사진 등) 몇 장을 한국에서 미리 준비해가는 정도이다.)
 
  3. 비용의 저렴함
이미 우리들이 알고 있는 장점 중에서 가장 큰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필리핀 물가의 저렴함은 너무도 잘 알고 있을 것이며, 학비 또한 다른 영어 연수 대상국가 중에서 가장 큰 경쟁력을 지녔다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미국, 캐나다 등에서 1개월 연수만으로도 소요되는 비용은 대략 200만원이상이 될 수 있지만, 필리핀은 그의 절반 가격인 100~130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학비와 숙소, 식사비용까지 모두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저렴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가랑비에 옷 젖는다? 라고 하죠. 합리적 소비생활 절대필요!!)
 
4. 1:1 수업
필리핀 연수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 “1:1 수업이 가능하다!” 라는 것이다. 보통 한국 학생들의 경우, 자신의 옆에 있는 학생이 영어를 잘하면, 자신은 아예 입을 닫아 버리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는 용기가 부족한 이유도 있겠지만, 자신감문제, 스스로 맞았는지 틀렸는지 모르기 때문에 틀리면 어떻게 하나?라는 생각이 가져오는 현상이라 볼 수 있다. 이러한 걱정거리를 정말 완벽하게 보완해줄 수 있는 시스템이 1:1 수업(Individual Class)이라 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루어지는 수업이기 때문에 자신이 무엇이 틀렸고, 무엇을 고쳐야 하는지를 정확하게 체크받을 수 있으며, 주변의 상황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공부하는 동안에 자신감을 조금씩 향상해 나갈 수 있어 기초 실력 향상 부분에 매우 효율적인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다.
 
 
  5. 현지인과의 만남
필리핀은 정확히 말해 영어권 국가는 아니다. 또한, 교육 수준이나 환경에 차이가 크기 때문에 보통 길거리에서 만난 사람에게 영어로 말을 걸어보더라도(장소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영어를 잘 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전체 국민의 대략 30% 정도의 사람들만이 영어로 제대로 대화할 수 있다고 하는데, 필리핀에서 영어연수를 하고 있는 한국인 전체의 비율과 비교해 본다면, 이 또한 엄청나게 높은 비율이라 할 수 있으며, 영어를 사용하고자 하는 마음만 있다면 생각보다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음에는 틀림이 없다. 참고로 필리핀 사람들은 대개가 순박하고, 친절하며, 밝은 성격을 가지고 있어, 이러한 그들에게 한 걸음 먼저 다가서게 되면, 그들은 당신과 금방 친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6. 아름다운 자연 환경
신혼 여행지로 잘 알려진 보라카이와 같은 휴양지를 보다 쉽게, 또 보다 저렴하게 갈 수 있다는 점은 빼놓을 수 없는 장점 중에 하나 일 것이다. 열심히 한 당신 떠나라! 열심히 공부한 당신 놀아라! 연수 후, 또는 중간에 자연이 수려한 곳에 가서 쉬거나, 즐기는 것 역시 필요하며, 여러분들에게 또 하나의 중요한 공부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