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필리핀정착하기 > 전화  
 
 

휴대폰
필리핀에서 3~6개월 정도 단기 연수하는 학생들의 경우, 거의 모든 시간을 학교와 기숙사에서 보내는데 굳이 휴대폰이 필요할까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지만 필리핀에서 사귄 친구들, 한국에 있는 가족, 친구들과 연락을 주고 받을 때 휴대폰은 필수입니다. 필리핀 대표적인 통신사로 Globe, Smart가 있습니다.
www.smart.com.ph
www.globe.com.ph

필리핀에서 연수를 마치고 호주나 미국, 캐나다 등으로 연계연수를 가는 사람들은 나중에 연계해서 가는 나라에서도 사용 할 수 있는 기종을 구입하면 그 나라에 가서도 심카드만 사면 바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주파수에 따라 싱글밴드(필리핀에서만 사용), 듀얼밴드(호주,유럽에서사용), 트라이밴드(호주뿐 아니라 케나다, 유럽에서 사용)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필리핀 휴대폰은 선불카드(프리페이드 리차지 카드)를 구입한 후 충전한 요금만큼 사용하는 선불제 방식입니다. 충전 방법은 선불카드 뒷면에 자세하게 나와 있으며, 300페소, 500페소, 1000페소짜리 등이 있습니다. 통화료는 시간대별로 다르게 책정되지만 1분에 약 12페소 정도, 밤 10시부터 오전 7시까지, 일요일은 최대 50%까지 통화료가 활인되기도 합니다. 현지인들은 비싼 통화료를 내는 전화 통화 대신 일반적으로 1건에 1페소 드는 문자 메시지를 많이 이용하며 SMART 회사는 300페소 선불카드를 구매하면 33건, 500페소는 83건, 1000페소는 250건의 무료 문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TIP : Smart Unlimited Calling 서비스 이용 방법.
같은 스마트끼리는 5일에 100페소 한달에 500페소를 내면 무제한 통화가 가능합니다. 방법은 TALK100 이란 문자 메시지를 6400번으로 보내고 사용시 *6400+휴대폰 번호로 사용합니다. 가끔 통화가 잘 되지 않는 점과 5분에 한번씩 다시 걸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통화료 걱정없이 통화하기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공중전화
우리나라에는 한국통신에서 보급한 공중전화기만 있기 때문에 공중전화카드가 한 종류지만 필리핀에는 각기 다른 통신회사들이 서로 다른 스타일의 공중전화기를 보급하기 때문에 해당 통신회사들이 서로 다른 스타일의 공중전화기를 보급하기 때문에 해당 통신회사의 공중전화기에서 사용 할 수 있는 전화 카드(100페소)가 따로 있다. 대표적인 통신회사는 PLDT, BAYAN, SMART 등인데 그 중 PLDT 회사의 공중전화기가 가장 많이 보급되어 있습니다.
편의점이나 길가에 위치한 자판대에서 전화카드를 구입 할 수 있으며, 2페소에 약 3분 정도 통화할 수 있습니다. 간혹 동전 전화기도 있는데, 동전 전화기도 동일하게 2페소에 약 3분정도 통화 가능합니다.
 

국제전화
국제전화를 거는 방법에는 공중전화, 휴대폰, 인터넷폰, 국제전화 선불카드, 국제전화 후불카드 사용하기 등이 있다. 이 중에서 공중전화나 휴대폰은 요금이 조금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필리핀에 도착하자마자 손쉽게 국제전화를 걸 수 있는 방법이라 학생들이 가장 흔히 사용합니다. 인터넷폰은 금액은 가장 저렴하지만 컴퓨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통화 품질이 떨어지고 컴퓨터, 마이크, 이어폰 등의 장비가 필요합니다.

휴대폰도 없고 인터넷폰도 사용할 수 없을 땐 국제전화 선불 또는 후불카드를 사용해서 국제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선불카드로는 PLDT카드이며, 파랑새의 꿈 멤버쉽 카드와 연결되어 있는 스마텔 또는 인터콜 카드를 편하게 후불 카드로 만들어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