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필리핀정착하기 > 병원&약국  
 
 

병원
병원은 규모에 따라 시설과 병원비가 천차만별이다. 감기 주사약이 없어 환자가 직접 처방전을 가지고 약국에서 약을 구입해 오면 주사를 놓아주는 병원도 있다. 의약품은 병원에서 판매하지 않고 우리나라처럼 처방전을 가지고 약국에 가야 살 수 있다. 몸이 조금 좋지 않을 때는 작은 병원에서 처방 받아 약국에서 약을 사서 먹더라도, 심각할 정도로 아프다면 큰 병원으로 바로 가는것이 좋습니다. 예약을 하지 않으면 병원에 가서 많이 기다릴 수도 있으니 정말 급한 경우에는 응급실로 바로 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급 병원에 가면 병원비가 우리나라보다 더 많이 나오기 때문에 연수나 여행을 가는 사람들은 꼭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보험 혜택을 받으려면 병원비 지급 영수증과 진단서가 필요합니다.
 

[필리핀 병원 TOP 3]
세인트 룩스 메디컬 센터 - www.stluke.com.ph
필리핀 대통령이 아플 때 다니는 병원으로 메디컬 시티나 아시안 병원보다 시설은 떨어지지만 인지도가 높다. 병원 옆에 세인트 룩스 의대가 있어서 수련 병원으로 쓰입니다.

메디컬 시티 - www.themedicalcity.com
마닐라 올티가스에 있으며 병원 시설이 가장 깔끔합니다. 아네테오 의대와 파트너십을 맺어 아네테오 의대의 수련 병원으로 사용 되고 있습니다.

아시안 병원 - www.asianhospital.com
알라방에 위치한 사설 병원으로 시설이 깨끗하고 규모가 큰 편입니다.

 
약국
사람마다 건강 상태나 식습관이 달라 외국에서 물갈이 증상을 느끼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다. 외국에 나간 지 1~2주 정도 지났을 때 하는 설사와 몸살은 홈스테이 집이나 학교 기숙사 음식에 문제가 있어서가 아니라 지역을 옮겼을 때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물갈이 증상입니다. 한국에서 이를 대비해 간단한 응급약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